다재다능한 독보적 여성 솔로 가수 선미가 새로운 디지털 싱글 ‘꼬리(TAIL)’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꼬리(TAIL)’와 ‘꽃같네(What The Flower)’ 두 곡이 수록되었으며, 장르가 다른 두 곡을 통해 선미의 다채로운 매력을 감상할 수 있다.
타이틀곡 ‘꼬리(TAIL)’는 섬세하면서도 민첩한 고양이의 특성들을 적극적이고, 본능적이며, 당당한 여성의 사랑에 빗대어 풀어낸 곡으로, 보라빛 밤, 사이렌, 날라리 등에서 같이 합을 맞춰온 히트 메이커 FRANTS 작곡가가 선미와 함께 공동 작곡을 맡았다. 강렬한 사운드 위에 기타리스트 ‘YOUNG’의 독특한 기타 리프를 더한 ‘꼬리(TAIL)’는 색다른 리듬감과 캐치한 멜로디가 특징인 곡이다.
또한 수록곡 ‘꽃같네(What The Flower)’는 크러쉬, 태연 등과 작업하며 세련된 사운드의 곡들을 선보이는 홍소진 작곡가와 선미가 함께 작업한 밴드 사운드의 곡이다. 타이틀곡 ‘꼬리(TAIL)’와는 다른 장르와 사운드를 통해, 여러 분위기를 넘나드는 선미의 색다르고 매력적인 보컬을 감상할 수 있다
눈을 사로잡는 ‘꼬리(TAIL)’의 안무는 비욘세와 제니퍼 로페즈의 댄서이자 안무가로 활동하는 Janelle Ginestra(자넬 기네스트라)의 작품으로, 선미와 오래 합을 맞춰온 안무 팀 아우라가 그 위에 디테일을 더했다. 고양이를 연상시키는 과감하고 디테일한 동작들과 그동안 케이팝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구성들로 꽉 짜인 기승전결 있는 퍼포먼스로 색다른 매혹과 신선한 환기를 준다.
‘꼬리(TAIL)’의 자켓 사진은 감정이 느껴지는 포즈와 나른하고 감성적인 컬러감으로 유명한 포토그래퍼 김희준 작가가 맡았다. 김희준 작가와 선미의 인연은 여러 화보 촬영을 통해 몇 년째 이어지고 있어, 깊어진 두 아티스트의 시너지로 한층 더 매혹적인 사진이 탄생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색다른 오브제들을 활용한 과감한 연출을 선보이는 ‘VM PROJECT’의 조범진 감독이 ‘꼬리’의 뮤직비디오의 연출을 맡았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영화 속 ’캣우먼’을 오마주 하여 다양하게 변신하는 선미를 담아냈으며, 그녀의 팔색조 매력을 아름다우면서도 강렬하게 표현했다.
1. 꼬리 (TAIL)
작사 : 선미 | 작곡 : 선미, FRANTS | 편곡 : FRANTS
이번 신곡 ‘꼬리(TAIL)’는 고양이를 연상시키는 사운드 포인트가 특징으로, 섬세하면서도 민첩한 고양이의 특징을 통해 적극적이고, 본능적이며, 당당한 여성의 사랑을 이야기하는 곡이다.
2. 꽃같네 (What The Flower)
작사 : 선미 | 작곡 : 선미, 홍소진 | 편곡 : 홍소진
이번 신곡 ‘꽃같네(What The Flower)’는 선미의 솔직한 감정을 직접 담아낸 곡으로, 매력적인 보컬 위에 밴드 사운드가 어우러져 색다른 ‘선미팝’을 감상할 수 있는 곡이다.
[Session Track1]
Guitar by YOUNG
Bass by FRANTS
Drum by FRANTS
Keyboard by FRANTS
Computer Programming by FRANTS
Chorus by 선미
[Session Track2]
Guitar by 김동민
Bass by 최인성
Drum by 김승호
Keyboard by 홍소진
Chorus by 선미
R"/>
Copyright @2011 - 2024 www.9ku.com
九酷音乐网 版权所有
不提供下载及不提供任何下载链接,档案仅作低品质试听,本站充分的认识到保护音乐版权的重要性;
由于音乐来自网友通过共享上传,本站未及一一审核,如有侵犯版权请及时电邮并出示版权证明,我们将在24小时内删除。